새로운 언어를 배우면 뇌의 노화를 늦출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두뇌가 빨리 노화되는 것을 막고 더 오래, 더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그리고 그동안 다이어트와 운동처럼, 많은 사람들은 정신적인 쪽으로 관심을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뇌의 노화를 막는 것으로 입증된 활동 중 하나는 바로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뇌에 대한 새로운 언어 학습의 긍정적인 영향은 인지 기능의 향상을 훨씬 뛰어 넘어 확장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외국어를 배우면 치매 발병을 늦추고 계속 인생의 더 긴 기간 동안 뇌가 활발히 움직인다고 합니다. .
이 연구는 새로운 트렌드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노인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봅시다. 이는 기대 수명이 계속 증가함에 따라 특히 중요합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이 뇌의 노화를 어떻게 늦춥니까?
이중 언어가 두뇌 노화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가장 좋은 예 중 하나는 에든버러 대학에서 수행한 연구 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연구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주변에서 온 835명의 영어 원어민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1947년에 그들은 모두 11세의 나이에 지능 검사를 받았습니다. 이 동일한 참가자들은 모두 70대가 된 2008년과 2010년 사이에 또 다른 지능 검사를 받았습니다.
두 개 이상의 언어를 구사하는 참가자는 두 번째 테스트에서 인지 능력이 훨씬 더 높았으며 가장 큰 격차는 일반 지능과 읽기였습니다.
이 연구의 놀라운 결론 중 하나는 나중에 제2 또는 제3 언어를 배운 참가자에게서 인지 능력의 증가가 관찰되었다는 것입니다. 인생의 초기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의 이점은 잘 알려져되 있습니다. 이 연구는 또한 인생의 후반에 언어를 배우는 경우에도 여전히 인지적 이점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연구자에 따르면, 인지 능력의 증가는 원래 지능으로 설명할 수 없으며 그들이 발견한 패턴은 증가가 이중 언어 사용의 결과임을 나타냅니다.
과학자들은 뇌 노화를 늦추는 열쇠는 계속해서 뇌를 활성 상태로 유지하고 특히 뇌의 다른 영역을 활성화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중 언어 사용은 정신 운동과 같습니다. 여러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은 그들이 말하는 모든 언어의 다양한 단어와 구를 통해 생각한다는 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이 활동은 말할 때 두뇌를 계속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중 언어를 구사하는 뇌는 더 많이 관여할 뿐만 아니라 뇌의 다른 부분, 특히 전전두엽 피질, 양측 변연위회 및 전방 대상을 사용합니다. 언어 학습을 통한 뇌의 이러한 부분의 발전은 뇌가 효율적으로 발화되도록 하여 노화 과정을 늦추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뇌 노화를 늦추는 것의 장점이 무엇입니까?
뇌 노화를 늦추는 것의 장점은 삶의 후반기에 삶의 질이 향상된다는 것입니다. 향상된 인지 능력은 정보를 더 빠르게 처리하고 기억력을 증가시킵니다. 이것은 삶의 질을 위해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중 언어 사용은 치매를 예방하고 신경 퇴행을 겪은 사람들에게도 여러 언어를 구사할 수 있는 능력은 다른 뇌 네트워크와 연결 경로를 사용하여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기에 가장 좋은 시기는 언제인가요?
연구에 따르면 젊은 나이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것이 더 쉽다는 것이 밝혀졌지만, 뇌 노화에 대한 연구는 새로운 언어를 배울 때 나이가 중요하지 않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늦은 나이에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사람들도 일찍이 새로운 언어를 배운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긍정적인 두뇌 회전을 경험합니다.
일부 사람들은 제2외국어를 배우는 것이 실제로 생애 초기에 치매 징후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치료라고 생각합니다. 연구자들은 제2 언어를 배우면 신경 퇴행성 질환에 걸리더라도 인지 기능을 유지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 데에는 많은 이점이 있으며, 이 새로운 연구를 통해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이제 입증되었을 것입니다. 따라서 길고 보람 있는 삶을 살고 싶다면 외국어 수업을 등록하고 싶을 것 입니다. 나이에 관계없이 나중에 인생에서 이점을 확실히 알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